연예Wa닷컴(enterwa.com)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시래기고등어조림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11일 방송 된 KBS 생활 정보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시래기 요리 레시피를 배우기 위해 제작진이 인천의 한 시래기 요리 식당을 찾았다고 합니다.


이 식당의 대표 메뉴는 시래기 고등어조림과 시래기 밥이라는데요!


먼저 시래기 고등어조림을 만들기 위해선 시래기를 넣고 시래기가 잠기도록 물을 부어 소금을 넣고 40분을 끓인 뒤 시래기를 건진다고 합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는 시래기를 부드럽게 삶기 위한 것이고 이때 불을 끈 뒤에 바로 열지 않고 20분간 뜸을 들여 줘야 시래기가 한결 부드러워진다네요~


이어 양념장 5큰 술을 넣고 시래기를 30회 정도 주물러주고 시래기를 여러 번 주물러야 간도 맛있게 배고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맥주컵 1컵(4인분 기준) 분량의 삶아진 시래기에 마늘 생강 설탕 맛술 쌀뜨물(3컵) 고춧가루 된장 물엿 간장을 섞은 양념장을 넣고 강한불로 5분 동안 삶다가 토막 낸 고등어 2마리를 파 양파 청양 고추 등을 넣고 끓인다고 하네요.


고등어는 미리 쌀뜨물에 30분 동안 담가둬 비린 맛을 제거하고 살도 부드럽게 만든다고 합니다.


시래기 밥을 만들기 위해선 맥주컵 1컵 분량의 6cm 길이 시래기를 들기름 1큰 술 양조간장 반 큰술과 함께 볶는다고 하구요.


쌀 2컵 반을 30분간 불려 물 한 컵 반을 넣고 채 썬 무 5분의 1개, 시래기를 쌓아 밥솥에서 밥을 짓는다고 합니다. 


완성된 시래기 밥은 깨 1 큰 술에 설탕 1큰 술, 달래 1큰 술, 물 한 큰 술 반, 간장 5큰 술을 섞은 달래 양념장에 곁들여 먹는다네요~


정말 밥도둑이 따로없겠어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