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보/이슈/대중문화/정보 사이트

https://enterwa.co.kr

반응형

2016/03/18 3

명왕성 얼음행성, 어떤 비밀이 숨겨져있을까?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명왕성 얼음행성 소식이 화제인데요! 사이언스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탐사선 '뉴호라이즌스'가 지난해 7월 명왕성에 근접 비행할 당시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명왕성의 지형과 대기 등을 분석한 연구 결과 5편을 게재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명왕성 표면에 빙하가 지나간 것 같은 흔적이 남아 있으며 이는 명왕성 표면에 있는 질소와 이산화탄소 때문에 생긴 것이라고 연구팀은 추정했다고 합니다. 명왕성의 온도가 40켈빈(섭씨 영하 233.15도) 정도로 상승하면 표면의 질소와 이산화탄소가 유동성을 가지게 되고, 그 위에 있던 얼음 덩어리가 표면을 깎아 계곡 같은 지형을 만들어 낸다는 설명이라고 하는데요! 명왕성의 대기는 질소와 메탄이 주성분인 것으로 나타났..

일본 고교교과서, 이게 무슨소리요!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일본 고교교과서에서 황당한 주장들이 나왔는데요! 올해 일본정부의 검정 심사를 통과한 고등학교 사회 교과서 35종 가운데 77%인 27종에 독도가 일본 영토이며 한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일방적인 주장이 실렸다고 합니다. 이처럼 독도 영유권 주장이 늘어난 것은 구체적인 교과서 내용에 대한 아베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정책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는데요! 일본정부는 지난 2014년 교과서 집필기준 역할을 하는 학습지도요령과 검정기준을 개정해 구체적인 서술내용에 반드시 정부의 통일적 견해를 반영하도록 규정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 정부의 공식입장이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이어 올해 고등학교 교과서까지 대부분 그대로 반영됐다네요~ 실제로 올..

마마무 빌보드, 이렇게 기분 좋을수가!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에요~ 걸그룹 마마무가 빌보드에서 좋은 기록을 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 따르면 마마무의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은 8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 차트는 미국 외에서 발매된 세계 모든 음반의 판매고를 기준으로 정해지는 순위로, 마마무는 K팝 걸그룹 중 유일하게 랭크 되어있다는데요! 더욱이 빌보드는 K팝 칼럼 코너인 '케이 타운(K-TOWN)'을 통해 "마마무의 '멜팅'이 K팝에 레트로 소울을 되돌렸다"는 글도 올렸다고 합니다. 빌보드는 마마무의 첫 정규앨범 '멜팅(Melting)'에 대해 "K팝 세계에 레트로 소울 감성을 가져왔으며 한국의 4인조 걸그룹 마마무가 톱 랭킹으로 도약했음을 알렸다"고 평가했다네요~ 그렇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