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보/이슈/대중문화/정보 사이트

https://enterwa.co.kr

반응형

2016/02/05 18

도쿄 지진 발생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에요~ 도쿄 지진 발생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5일 일본 수도권에서 리히터 규모 4.6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5일 오전 7시 41분 가나가와 현 동부를 진원으로 하는 지진이 발생해 도쿄 대부분 지역에서 진도 3∼4의 흔들림이 관측됐다고 합니다. 진원의 깊이는 30km로 추정됐으며 이 지진으로 도카이도 신칸센과 도쿄 도내 지하철의 운행이 일시 중단됐다고 합니다. 일본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우려는 없다고 밝혔다네요~ 도쿄 지진 발생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팝콘 포화지방, 이 정도 였구나!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에요~ 팝콘 포화지방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한국소비자원이 9개 멀티플렉스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팝콘세트를 시험·검사한 결과 비만,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당과 포화지방 함량이 지나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팝콘(대용량)과 콜라(900ml)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성인 2명이 함께 먹을 경우 1인당 1일 기준 권장 열량(2400kcal·성인 남성 기준)의 41.7%(1001.1kcal), 당류 섭취권고량(50g)의 229.8%(114.9g), 포화지방 섭취권고량(15g)의 74.0%(11.1g)에 해당하는 영양분을 단시간 내에 섭취하게 된다는데요! 특히 세트메뉴로 단맛이 강화된 '달콤·캐러멜 팝콘'을 먹을 경우 당 함량(131.6g)이 일일 섭..

정현 최우수선수, 잘했군! 잘했어!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정현 최우수선수 소식 전해졌는데요~ 테니스 선수 정현이 대한테니스협회가 뽑은 2015년 최우수 선수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대한테니스협회는 대의원총회를 열고 지난해 세계랭킹 51위를 기록하고 US오픈 단식 본선 1회전에서 승리한 정현을 최우수 선수로 뽑았다네요~ 지난해 월드주니어 테니스대회 본선에서 우리나라의 우승을 이끈 한장규 효명중 감독은 최우수 지도자로 선정됐다고 합니다. 정현 선수 정말 축하합니다~

세뱃돈 풍습, 이런 사연이 있었구나~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세뱃돈 풍습이 화제인데요! 동아시아 국가 중 세뱃돈 풍습이 가장 먼저 정착된 곳은 중국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중국은 서기 11세기 북송시대부터 이 풍습이 시작됐다네요~ 당시 '훙바오'라는 붉은색 봉투에 돈을 넣어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는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조선시대 말까지 세배를 하는 풍습만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세배를 하면 주로 먹을 것을 주거나 덕담을 건네는 정도 였다고 합니다. 세뱃돈에 관한 우리나라 최초의 기록은 일제강점기 시대에 등장한다고 합니다. 조선 말기 문신이자 서예가인 최영녕이 당시의 세시풍속을 기록한 '해동죽지'에 세뱃돈은 '세배값으로 나와 있으며 당시 세뱃돈을 줄 때 봉투에 넣어 겉면에 '책값' '붓값' 등의 용도를 적어줬다고 나..

능력자들 도끼, 어떤 능력 있다고?

안녕하십니까~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에요~ 능력자들의 도끼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5일 방송될 ‘능력자들’은 설을 맞이해 ‘다시 보고 싶은 덕후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지난 8회 방송에 출연했던 인형 뽑기 덕후는 이날 신기한 뽑기 능력을 선보인다네요~ 그뿐만 아니라 ‘인형 뽑기 덕후’의 대결자로서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좀처럼 얼굴을 보기 힘든 대세 래퍼 도끼가 출연한 것으로 전해져 네티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합니다. 흥미 진진하네요~

슈마허 중태, 좋지 않다니!

안녕하십니까!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입니다! F1 전설 슈마허가 중태인 사실이 알려졌는데요! 페라리의 루카 디 몬테제모로 전 회장은 이탈리아 밀라노의 한 행사에서 슈마허의 상태에 관한 질문을 받고 "불행히도 좋지 않다"며 "많은 사람의 기대와는 거리가 있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몬테제모로 전 회장은 이어 "그는 훌륭한 드라이버였고, 개인적으로도 나와 친밀한 관계였다"며 나쁜 상황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고 하네요. 페라리 소속이던 슈마허는 F1을 7차례나 제패한 전설적인 레이서로 2013년 12월 프랑스에서 스키를 타다가 머리를 크게 다쳐 중태에 빠졌다고 합니다. 일부 독일 언론은 지난해 말 슈마허가 조금씩 걸을 수 있는 정도로 호전됐다고 보도했지만 슈마허의 매니저는 사실이 아니라고 즉각 반박한 바 있다..

초대형만두전골, 입안에 감도는 육즙이!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지기에요~ 초대형만두전골 맛집이 화제입니다! 5일 방송 된 SBS 생활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투데이'의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초대형 만두전골 맛집이 방송을 탔다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소개 된 이곳은 개성식 만두를 맛볼 수 있는 만두전골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각종 버섯, 떡사리, 계란, 고기, 마늘쫑에 왕만두가 들어간 만두전골이 인기 메뉴라고 하는데요! 특히 만두는 어른 주먹보다 큰 초대형 크기에 아주 얇은 피를 자랑한다네요~ 만두 속에는 묵은지 대신 백김치를 사용하고 멸치 육수를 기본으로 각종 한약재를 3시간 이상 우려내 사용,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장윤정 승소, 결국 이겼구나!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지기에요~ 장윤성 승소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가수 장윤정이 남동생 장모씨를 상대로 제기한 대여금반환청구소송 항소심 선고가 진행됐다는데요! 이날 재판부는 "피고(남동생)의 항소를 기각한다. 항소 비용은 피고가 부담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앞서 장윤정은 2014년 3월 서울중앙지법에 동생 장씨를 상대로 3억2,000만원 규모의 대여금 반환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장윤정은 동생에게 5억여원을 빌려주고 1억 8,000만원만 돌려받았다고 주장했으며 장 씨는 빌린 돈의 일부는 어머니에게 받은 것이며 누나(장윤정)에게 받은 돈은 모두 상환했다고 반박했다네요~ 1심 재판부는 지난해 7월 장윤정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고 장씨는 항소장을 제기..

송해 조우종 스머프, 이렇게 귀여워도 되는건가!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 지기에요~ 송해 조우종 스머프 변신모습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5일 KBS 쿨 FM 라디오 프로그램 '조우종의 뮤직쇼'가 방송됐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코너 '우종의 무대'에는 KBS2 예능프로그램 '나를 돌아봐'에서 조우종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방송인 송해가 출연했다고 합니다. 이날 조우종은 스머프 분장을 하고 진행에 임했다는데요! 그는 "클렌징을 잘 해야한다"라는 시청자의 말에 "이게 생각보다 잘 지워진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조우종은 이어 "3부에서는 송해와 함께 한다. 스머프가 한마리 더 늘어날 거다"라고 예고했다. 조우종의 말처럼 송해 역시 스머프 분장을 하고 등장했다네요~ 조우종은 "지금 '나를 돌아봐' 촬영 중이다. 그래서 송해도 등장했다"라고 설명..

상주터널 화재 발생, 다른차들 긴급히 대피!

안녕하세요~ 연예Wa닷컴 블로그지기에요~ 상주터널 화재 발생 소식 전해드립니다! 5일 오후 1시 22분께 경북 상주와 구미 사이에 있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상주터널(창원방향) 안에서 트레일러에 불이 났다고 하는데요! 연기가 터널 안에 퍼지자 다른 차들은 긴급 대피했다고 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트레일러 바퀴에 불이 붙어 연기가 많이 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으며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 현장을 통제하고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네요! 상주터널에 화재가 크게 발생했군요!

반응형